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름철 별미 콩국수 효능 3가지, 맛집 : 고향손칼국수



안녕하세요. 구름 잡는 나지입니다.
여름에는 냉메밀국수, 냉콩국수, 냉면 등 시원하고 입맛 당기는 별식이 있지요.
오늘은 여름 한정메뉴인 콩국수를 먹었답니다.
자주 방문하는 식당인데 여름 한철에만 콩칼국수를 판매하고 주메뉴는 칼국수예요.
오늘은 콩을 주재료로 만든 콩칼국수에 대해 이야기해보아요.


콩모양 캔디 :-)




콩의 영양 성분, 중요한 효능 3가지
콩국수는 불린 콩껍질을 벗긴 다음 살짝 삶아서 곱게 갈아 채에 받쳐 걸러낸 다음 삶은 국수를 넣고 소금, 깨소금, 오이를 고명으로 올려 얼음과 함께 고소하게 먹는 여름철 별미예요.
노란콩을 갈아 만들면 뽀얀 콩물이 되고 검정콩을 갈아 만들면 거무스름한 콩물로 만드는 검정콩국수가 된답니다.
콩은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B가 풍부하고 함께 곁들여 먹는 오이는 부족한 비타민C를 보충해 줘서 음식 궁합이 좋다고 해요.
콩을 장기적으로 적절히 섭취했을 때 나타나는 효능 3가지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1. 검정콩 껍질에는 글리시테인이라는 항암 물질이 들어 있어서 항암 효과가 있다.

2. 규칙적인 콩 섭취는 동맥경화를 유발시키는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여준다.

3. 콩은 골밀도를 유지 또는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골다공증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칼만둣국, 콩칼국수 후기 : 청주 고향손칼국수

자주 방문해서 먹는 맛집이에요.
주로 칼만둣국을 먹는데 여름에는 꼭 한두번씩 콩국수를 먹으러가요.
맛도 좋은데 양도 푸짐해서 여자 둘이 먹거나 연인끼리 와서 2그릇 시키면 보통 양인 경우 남길 수도 있어요.
그만큼 기분좋게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맷돌로 갈아서 만든 전통식 콩칼국수이고 국물을 한입 떠먹으면 소금간이 연하게 느껴져서 함께 나오는 겉절이와 열무김치, 양파초절임이랑 같이 먹을 때 금상첨화예요.
고소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콩물에 칼국수를 넣어 시원하게 즐기는 맛이 자꾸 생각나서 계속 먹고 싶어져요.
콩물도 곱게 갈려있어서 입안에 텁텁하게 남지 않아 깔끔했어요.
대신 차가운 국수는 따듯한 국물에 담긴 면보다는 조금 굳어버린 식감이 있긴해요.
하지만 워낙 차가운 음식이니까 면이 보드러울 수는 없으니까 그 점은 감안하고 드시면 좋겠어요.

콩국수말고 시킨 메뉴는 칼만둣국이에요.
두말하면 입아픈 메인 메뉴입니다.
국물도 맛있고 큼지막한 김치만두가 3개나 들어가있어요.
방문해 보신다면 꼭 드셔보세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예요.
7월에는 근처로 이전한다고 하니 위치 꼭 확인 후 방문하세요.


콩칼국수, 칼만둣국, 메뉴판




오늘은 콩에 대해 알아 봤어요.
정확한 효능이나 영양분에 대해 알지는 못해도 건강에 좋은 식재료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겠지요.
콩국수 먹고 입맛도 찾고 건강도 챙기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