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할 때, 믹스 커피 마시는 시간 : 맥심 라이트 추천

오늘의 제목 : 다이어트할 때 중요한 것은 몸에 안 좋은 음식을 끊는 것!





안녕하세요. 구름 잡는 나지입니다.

커피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커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해요.

저는 커피를 아주 좋아한답니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연유라떼, 프라푸치노, 믹스 커피, 바리스타, 일반 커피 우유 등 갖가지 종류의 커피를 다 좋아해요.

지난 포스팅에서 제가 2주 동안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고 체중변화에 대해 후기를 쓴다고 말씀드렸었지요. 

간헐적 단식과 믹스 커피가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저처럼 믹스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 중에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에요.







달콤한 커피와 단호박마차, 호두아몬드율무차 :-)









간헐적 단식과 믹스 커피 : 혈당 상승, 식욕 폭발

16:8 간헐적 단식은 8시간 동안 2번 정도 식사를 하고 나머지 16시간 동안은 음식 섭취를 하지 않는 유형이에요.

16시간 동안 음용이 허용된 것은 아메리카노, 탄산수, 100% 녹차 정도입니다.

공통점은 칼로리가 없고 그러므로 마셨을 때 체내에 혈당을 전혀 올리지 않는 것들이에요.

아메리카노는 설탕, 시럽을 절대 넣으면 안 되고요.

그렇다면 믹스 커피가 무슨 상관이지요? 간헐적 단식 중 식사 시간 내에만 마시면 되는 거 아닌가요?

네, 맞아요. 하지만 간헐적 단식의 목적은 적절한 공복 시간을 통한 지방 연소예요.

간헐적 폭식, 수시로 믹스 커피 마시기, 식사 시간에 설탕, 밀가루 음식 잔뜩 먹기가 아닌 거지요.

그렇게 된다면 하루, 이틀 정도는 약간 살이 빠질 수는 있어도 체중 감량이 지속적으로 일어나지 않는 답니다.

맥심 모카골드 기준으로 믹스 커피 1개는 총 12g이고 당류는 6g이 들어 있어요. 칼로리는 50kcal예요.

일반적인 각설탕 1개당 3g이니까 각설탕 2개가 들어 있는 셈이에요.

아침 공복에 한 잔, 점심 식후에 한 잔, 오후에 지치니까 한 잔 이렇게 마시다 보면 하루에 2,3잔은 먹게 돼요.

이제 폭염이 찾아오니 아이스 믹스 커피를 만들어 마시면 너무 행복하잖아요!

간헐적 단식 또는 다이어트를 할 때 믹스 커피를 단 일주일만이라도 끊어 보세요.

설탕이 들어간 믹스 커피를 마시면 즉각적으로 체내 혈당이 수직 상승하여 식욕이 당기게 하고 금방 배가 고프게 만들어요.











믹스 커피는 언제 마실까? : 1일 당 섭취 권고 기준, 코카콜라 설탕 몇 그램?

맥심 못 끊어요! 프렌치 카페 믹스 너무 맛있어요,라고 하시는 분들 계실 거에요.

저도 모카골드 못 끊어요. 대신에 저는 당류를 25% 줄인 맥심 라이트를 마시고 있어요.

어느 순간부터 설탕의 인공적인 단맛이 저는 너무 달게 느껴지더라고요.

기본 모카골드 설탕은 6g이고 라이트에는 4.5g이 들어 있어서 덜 달아서 좋았어요.

믹스 커피는 최대한 공복 시간에는 피하세요. 빈속에 호로록 마시는 커피가 너무 맛있지만요.

식사 후에 이미 음식물에 의해 혈당이 천천히 올라갈 때 그 때 한 잔만 마시기로 해요.

하루 당 섭취 권고 기준을 알려 드릴게요.

하루 본인의 평균 섭취 열량의 10%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했어요.

예를 들어 표준 열량을 2000kcal라고 기준을 잡았을 때 50g이에요.

저는 기초대사량이 1200kcal이고 활동대사량을 1500kcal라고 한다면 하루 섭취 당 섭취 권고량은 37.5g이 되겠네요.

생각보다 많은가요? 코카콜라 330ml에 44g정도 당이 들어 있어요. 탄산수를 제외한 탄산음료에는 생각보다 많은 당이 들어있답니다.

하루 당 섭취량도 잘 지키면서 건강하게 식이조절하세요.






화이트 초콜렛, 다크 초콜렛 1개만 먹어도 행복하겠어요 :-)







자연식품으로 당을 섭취하는 것도 좋아요. 요즘 수박이 제철이니 시원한 수박 먹으면서 갈증도 해소하세요.

믹스 커피도 적절히 마시고 설탕도 음식 조리에 꼭 필요하니 요긴하게 잘 사용하세요.

그럼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모두 행복한 금요일 보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