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2주 간헐적 단식 후기 : 점심 일반식, 다이어트 과일 추천

오늘의 제목 : 먹고 싶은 것 먹고살자! 지속 가능한 건강한 식습관 :-)

 





안녕하세요. 구름 잡는 나지입니다.

오늘은 지난 5월 29일에 예고했듯이 6월 1일부터 2주간 간헐적 단식 후기로 찾아왔어요!

행복해요. 드디어 오늘 아침에 5다다(5일 다이어트 다이어리)가 끝났네요.

그렇다고 해서 건강한 식이요법 생활이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랍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평생 지속되어야 하니까요.

이번에는 5일간 다이어트가 아닌 6월 1일(월)부터 어제 6월 12일(금)까지 딱 12일간 지속했어요.

그럼 자세한 후기 알려 드릴게요.




뱃살 쏘옥-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하세요







간헐적 단식 시간, 계획, 식단 : 다이어트 과일 추천

 

1. 다이어트 기간 : 2020.06.01(월)~06.12(금) 2주간 총 12일 (단, 평일은 고강도 주말은 느슨하게)

2. 시간 및 방법 : 매일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식사 시간 지킴, 16:8로 진행  (8시 이후로 섭취 안 함)

5월 말에 계획을 세우고 인증을 하겠다고 말씀드렸지요.

평일 12시에 첫 식사는 직장에서 먹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식으로 시작했어요.

주로 국이 나오는 백반, 돈가스, 제육볶음, 해장국 등 이번에는 다이어트 식단에 제약 없이 일반식으로 먹었어요.

간헐적 단식을 여러 번 했었지만 이렇게 한 끼를 온전히 외식으로 챙겨 먹는 것은 처음이어서 궁금했어요.

16대 8로 할 때 닭가슴살, 야채 등 다이어트 식품으로 식사를 챙겨 먹지 않았는데

 

과연 공복 시간에 지방 연소가 일어날까?

정말 궁금했어요.

매일 루틴은 아침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 2잔을 마셨어요. 카누 미니 사이즈 1개로 350ml 두 번 마셨으니 700ml 정도는 매일 마셨네요.

워낙 제가 커피 중독이라서 아침에 아메리카노를 연하게 타서 마시는 게 은근히 위안이 되더라고요.

공복 믹스 커피를 굉장히 좋아해서 대신 카누를 마시면서 물도 많이 먹게 되어 좋았어요. 아침에 배도 부르고요. :-)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 식단은 아래와 같아요.

1. 아침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 연하게 700ml

2. 점심에는 일반식 (백반, 돈까스, 해장국, 문어 볶음, 제육볶음 등)

3. 저녁에는 계란, 토마토, 사과, 데친 오징어, 오이, 바나나, 두부김치, 수박 등



6월 6일(토) 11시에 자연밥상으로 가서 폭풍 흡입까지는 아니더라도 먹은 것을 보니 튀김 종류를 많이 먹었네요.

6월 7일(일) 지난 토요일에 먹부림이 양심에 걸렸는지 미역국과 체다치즈가 들어간 미니 식빵,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셨어요.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 주세요.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점심 식사를 정말 맛있게 잘 먹어서 하루하루 다이어트를 잘 이어나간 것 같아요. 중간에 보면 카스타드 1 봉지가 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원래 과자 안 먹기로 했는데 1개 먹었어요.

저녁에는 최대한 가벼운 음식으로 포만감 있게 먹어주었어요.

여기서 말하는 포만감이란 배고파서 못 견디겠다, 만 벗어나면 되는 포만감입니다. :-)

잠들기 전에 속이 편안하다(=허하다, 꼬르륵거린다)하면 그 다음날 살이 빠져 있는 거지요.

특히 요즘 수박이 최고예요! 천연당이 들어 있지만 수박은 수분이 거의 대부분이잖아요.

저녁 식단으로 다이어트 과일 수박 강력 추천할게요.



초밥, 돈까스, 냉메밀국수, 구운계란, 사과, 열무김치, 바나나, 오이, 두부, 데친 오징어




치즈돈까스, 쫄면, 문어볶음, 청국장, 오이초고추장, 사과, 토마토, 구운계란, 바나나, 우유, 미역국, 김치, 매실장아찌





제육볶음, 된장찌개, 옛날돈까스, 자연밥상 뷔페(주말), 수박 한가득, 구운계란

 

 




다이어트 성공의 조건 : 남자, 여자 체중 변화 및 체지방 감소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간헐식 단식, 아이유 다이어트 등 여러 가지 식단 조절 방법이 있지만 다이어트 성공의 제 1조건은 "함께 한다"예요.

혼자 했을 때보다 같은 목표를 가진 여러 사람이 함께 다이어트에 참여했을 때 목표에 더 잘 도달하게 되고 포기하지 않는 거 알고 계세요?

성공률이 더 높다고 하니 남자 친구, 남편, 엄마, 친구, 살 빼는 동호회 사람들 등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한번 같이 진행해 보세요.

저는 이번에 남편과 함께 했답니다.

다행히 잘 따라주어서 남편 뱃살도 눈에 띄게 들어갔어요.

아래 남자는 저희 남편이고 여자는 저예요. :-)


몸무게 변화

남자 6/1(월) 아침 73.1kg -------------------> 6/13(토) 아침 70.4kg (2.7kg 감량)

여자 6/1(월) 아침 51.2kg -------------------> 6/13(토) 아침 49.0kg (2.2kg 감량)



저는 윈마이 체중계로 휴대폰 어플 연동해서 매일 확인했어요.

몸무게 다음으로 가장 눈여겨보는 것은 체지방량이에요.

지방 무게도 감량이 많이 되었어요.

남편은 지방 무게가 처음보다 1.8kg 감소되었고 저는 1.5kg이 빠졌어요.

확실히 뱃살이 약간 들어가고 허벅지가 아주 조금 줄어든... 것 같아요. :-)

평소에 거울을 자주 보면서 눈바디를 하는 것이 체중 쟀을 때 지방 감소로 나타나더라고요.







가벼운 런닝도 좋아요!







오늘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참 기분이 좋았어요.

닭가슴살, 버섯볶음, 치즈, 단호박 등 다이어트를 할 때 2식 모두 입에 심심한 음식을 먹다 보면 질릴 때가 있는데.

이번에는 점심 식사를 일반식으로 해서 그런지 음식에 대한 갈망이 심하지는 않았어요.

가끔 믹스 커피 마시고 싶다. 아이스 카페 라떼 사 먹을까? 꽈배기... 먹고 싶다.

 

너무 힘들면 저처럼 카드타드 1봉지 정도는 먹으면서 해요

이 정도는 있었지만요. 못 견딜 만큼은 아니었어요.

원래 다이어터는 배고픈 법이니까요. :-)






도움이 되셨다면, 오늘도 공감 꾹-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