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발목 삐었을 때 대처법, 경과, 치료 후기

카페에서 발목 삐었을 때, 치료비 보상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구름 잡는 나지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비가 와서 무더운 기운도 사라지고 공기가 굉장히 신선하네요.

프리쿨 무선 선풍기를 주문해서 어제 받았고, 오늘 새벽에 조립을 시작했는데 선풍기 뚜껑 분해하는 것부터 막혔어요.

 

나사 1개를 푼 다음 왼쪽으로 살짝 돌리면서 빼면 선풍기 뚜껑 앞, 뒷면이 분리가 된다는데 저는 왜 안 될까요?

샤오미 선풍기도 갑자기 먹통이 돼서 A/S도 못 받고 새로 구입한 건데

 

혹시 샤오미 AS 받는 방법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로 알려 주세요!

날씨가 시원한 탓에 선풍기 이야기를 해 보았는데 오늘은 사실 건강에 관한 포스팅을 할 거예요. :-)

때는 2주 전 금요일 밤, 아기를 깊게 재우고 남편한테 잠깐 근처 카페에 바람 쐬러 나가자고 했지요.

카페에서 한 층에 의자와 테이블이 있는데 공간 중간에 계단처럼 약간 내려가게끔 단차가 있는 곳 아실까요?

바닥 색깔도 똑같고 주의사항도 따로 없어서 남편이 걸어가다가 퍽- 소리를 내면서 넘어졌어요. 







발목 삐었을 때 증상, 경과, 통증

 

2020.05.22(금) 1일 차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단차가 있는 곳을 걸어가다가 넘어져서 발목 삐었음

굉장한 통증으로 바닥에 주저앉아 있다가 겨우 의자에 앉음, 나는 근처 편의점에 가서 파스 사 와서 붙여줌

2020.05.23(토) 2일 차

오전에 정형외과 방문하여 진료, 물리치료 1시간, 처방약 복용 시작

토요일 아침에 아주 많이 부음, 엑스레이 찍음, 골절은 없고 발목 인대가 늘어남, 반깁스 시작

2020.05.26(화) 5일 차

반깁스 해서 발목은 고정되어 충격은 많이 줄었으나 깁스 자체가 굉장히 딱딱해서 발바닥이 아프고 발목 아픈 주위로 피멍이 심하게 올라옴

엑스레이 찍음, 약을 복용해도 차도가 거의 없음, 물리치료 못 받음, 잠잘 때 무심코 움직이면 통증 있음, 

2020.05.30(토) 9일 차

반깁스 풀고 발목 보호대 착용함, 여전히 통증은 남아 있음, 물리치료 30분

2020.06.05(금) 15일 차

정형외과 진료 및 물리치료 예정

 

 

 

 

 

 

카페에서 다쳤을 때 대처법, 치료비 보상받는 방법

 

프랜차이즈 카페 또는 대형 식당에서 본인의 과실이 있더라도 업장의 안내 부족으로 인해 다쳤을 경우,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말씀해 보세요.

저희 남편이 다친 브랜드 카페에서는 자체적으로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보상처리가 가능하다고 해요.

저도 몰랐는데 직장 동료가 몇 평 이상되는 영업장은 보험가입이 필수라서 한번 얘기해 보라고 하더라고요.

아직 인대 통증이 있고 병원을 계속 다녀야 하므로 보험 청구 시 제출 서류를 준비하지 못했지만 치료비 정도는 보험 비용으로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안 다치고 안 아프고 보상도 안 받으면 가장 좋지만, 몸 아프고 불편하고 번번이 병원에 가야 하니 이만저만 고생이 아닌 게 아니에요.

모든 카페나 식당이 보험 가입이 안 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무조건 보험이 가능하다, 는 아니에요!

 

보험 가입이 안 되어 있는 영업점이더라도 가게의 과실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사장님께 상황을 꼭 알려 주세요.

그에 대한 금전적인 보상(치료비 정도)을 꼭 받고 치료도 충분히 받으세요.





발목 반깁스, 오른쪽 발목 붓기, 피멍 올라옴



 

 

 

발목 접질렸을 때 : 염좌 뜻, 증상, 치료


염좌는 관절을 지지해주는 인대나 근육이 외부 충격에 의해 늘어나거나 일부가 찢어지는 것을 지칭해요.

발목을 심하게 삐었을 때 염좌가 생기는 거예요.

증상으로는 붓기, 누르거나 걸을 때 심한 통증, 손상 주변의 피멍 등이 있어요.

치료는 약 처방(진통, 소염제), 물리치료가 있어요.

정형외과에서는 아직까지 계속 냉찜질을 해 주고 있는데 손상 부위에 염증 반응을 감소시키고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라고 해요.

부종이 가라앉으면 온찜질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심하게 다쳤을 경우 3,4주까지도 통증이 계속 있다고 하니 건강한 몸 아껴서 평소에 더욱 조심해야겠어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