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써큘레이터 구입 방법, 특징, 추천 모델명 : 파세코 무선 써큘레이터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구름 잡는 나지입니다.

며칠동안 하늘도 흐리고 잠깐씩 해가 나왔지만 비가 많이 내렸던 한 주간이었어요.

이번 비가 그치고 나면 폭염이 시작될 것 같아서 두렵지만 매년 열대야와 모기를 잘 겪어내고 있으니 미리 걱정하지는 말자고요. :-)

에어컨이 있으면 더 좋고 없어도 꼭 필요한 서큘레이터를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어요.

일주일동안 심사숙고하여 고른 써큘레이터 추천할게요.



보기만 해도 차가운 얼음이에요 :-)





선풍기 vs 써큘레이터 비교, 뜻, 특징, 장점

에어컨이 없어도 선풍기는 가정마다 기본으로 구비하여 사용하고 있어요.

언젠가부터 써큘레이터가 나오더니 이제는 제법 여러 회사 브랜드의 써큘레이터가 출시되고 있고 모양도 일반 스탠드형, 박스형, 타워형 등 다양하게 나와 있었어요.

써큘레이터의 가장 큰 특징은 바람이 얼마나 멀리 퍼져나가느냐예요. 선풍기와 비교하자면 선풍기는 바람이 시작되는 곳에서 위아래로 넓게 바람이 불고 짧은 거리까지만 바람이 나가요. 하지만 써큘레이터는 같은 풍속에서 더 멀리 좁게 퍼져나가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그렇다면 써큘레이터란 무슨 뜻일까요?

원을 뜻하는 동그라미가 영어로 circle(써클)이라고 하지요.

영어 단어 circle을 검색하면 circulate가 함께 나옵니다.

영어는 기본적으로 상형문자이기 때문에 모양을 생각하면 이해가 쉬워요.

원은 동그랗게 생겼고 그 동그란 모양이 여러번 반복되다 보면 순환이 일어나는 모양으로 병형될 수 있는 거지요.

그래서 fan은 단순히 선풍기를 지칭하고 circulate에 사람이나 기구를 뜻하는 or을 붙여서 순환 장치를 의미하는 써큘레이터(circulator)로 불리우게 된 거예요.

이름 그대로 바람을 멀리 보내면서 집안 전체의 공기를 구석구석 순환시켜주는 것이 써큘레이터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 되겠습니다.

요즘은 고급스러운 선풍기도 많고 스탠드형 써큘레이터도 다양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가격 장벽은 두 제품 모두 비슷합니다.

보급형 가정용 선풍기는 2만원대로도 구입이 가능하네요.



천장에 매달린 선풍기 멋져요!




한달 사용 후기 : 파세코 무선 써큘레이터 장점 6가지

써큘레이터 브랜드가 참 많아요.

검색했을 때 대표적으로 많이 나오는 회사가 신일, 보국전자, 파세코, 르젠 등 이었어요.

많은 후기와 제품 설명을 찾아 보면서 저희 집에 딱 맞는 써큘레이터가 무엇일지 따져보았어요.

저희 집우 에어컨이 거실에만 있어서 안방과 작은방까지 시원한 공기가 순환되는 것이 첫번째 선택 이유였어요.

각 제품별 특징이 있지만 선풍기에 비해 써큘레이터가 소음이 크다고 해서 특히 고려한 점이 소리였고요.

파세코 써큘레이터를 검색하면 탁상형 미니 타입부터 10만원 이상 고가형까지 정말 다양한 모델이 나와서 선택하기 참 어려웠답니다.

제가 선택한 파세코 코드리스 써큘레이터 장점을 6가지로 간추려 보았어요.

1. 집안 공기 순환에 최고다.

2. 다른 써큘레이터에 비해 소음이 작다.

3. 디자인이 깔끔하고 실제로 보면 더욱 예쁘다.

4. 헤드부분 손잡이가 고급스럽고 이동에 유용하다.

5. 충전이 되면 콘센트가 없는 곳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며 심지어 차에 놓고 사용하면 시원한 공기가 상대적으로 늦게 전달되는 뒷좌석에도 금방 쾌적해진다.

6. 무게 1.6kg으로 가볍다.




장점이 너무 많은 파세코 스마트 무선 써큘레이터예요.

구성품으로 검정색 보관가방도 같이 준답니다.

저는 하나부터 열까지 다 만족스러워요. 스탠드형이 아니어도 충분하더라고요.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실물이 더 심플하고 예뻤고 에어컨 가동시 아기가 생활하는 작은 방 공기가 시원하게 바뀌는 것을 느끼고 써큘레이터는 꼭 있어야되는 제품이 되었어요.

아기가 차에 탔을 때 앞좌석은 차가운데 뒷좌석은 에어컨 송풍구가 1개라서 공기 순환이 안 되고 아기가 땀을 흘려서 선풍기도 달아 줬지만 기본적으로 시원한 공기가 뒤로 가지 않으니 직접적인 해결 방법은 안 되었어요.

지금은 외출 시 완충된 파세코 써큘레이터 들고 뒷좌석에 틀어주면 차안 전체가 시원한 공기로 가득차서 굳이 에어컨 온도를 낮게 설정하지 않아도 괜찮았어요.
그 외 특징 중 에코 모드가 있는데 주위 온도에 따라 알아서 풍속 조절을 해 주는 기능이에요.



파세코PCF-MTB8080W 본체, 설명서, 리모컨, 코드, 보관가방





오늘은 제가 아끼는 파세코 무선 써큘레이터에 대해 알려 드렸어요.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게요.

모델명은 PCF-MTB8080W입니다.

알파벳 하나만 달라도 제품이 달라지니 꼭 잘 보고 구입해야됩니다.


한달 전에 옥션에서 내돈내산으로 62,000원에 구매했는데 오늘 기준 가격은 73,500원이네요.

타사이트 검색도 해보시고 슬기로운 소비하세요.

단점 또는 약간 불편한 점을 꼽자면 상하 조절은 수동으로 해야 한다는 것과 리모콘이 동그랗게 생겼는데 써큘레이터를 정조준해서 버튼을 눌러야 작동이 잘 돼요.

처음에 조금 신경쓰이지만 다른 장점이 모두 커버가 가능했고 상하조절하는 것도 손으로 한번 조절해 놓으면 거의 그대로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각 가정에 맞는 특징을 가진 써큘레이터를 하나씩 장만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끝마칠게요.

시원한 주말 보내세요.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없이도 가능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