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미니 풀장 vs 아기 수영장 비교 : 특징, 차이점, 선택 방법

오늘의 제목 : 내돈내산 베스트웨이 미니 풀장, 베베아인 볼풀공 후기

 

 

 

안녕하세요. 구름 잡는 나지입니다.

 

여름이 되니 물놀이가 생각나는 계절이에요.

 

목욕을 좋아하는 아기는 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물놀이를 시켜 주면

 

더운 여름에 열도 식히고 에너지도 쓰고 잠도 잘 자고 일석삼조랍니다. :-)

 

 

 

선글라스, 튜브만 있으면 물놀이 무적~!

 

 

 

미니 풀장 vs 아기 수영장 : 차이점, 특징, 활용도

 

집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게 해 주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아기가 엉덩이를 바닥에 붙이고 앉아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미니 풀장이 첫 번째 방법이고요.

 

두 번째는 아기한테 목 튜브를 착용시킨 다음 팔, 다리를 신나게 움직이며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아기 수영장이에요.

 

미니 풀장과 수영장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아요. 둘 다 에어펌프를 구입하여 공기를 넣어야 편해요!

 

에어펌프 기구 종류는 3가지가 있어요.

 

가정용 콘센트, 차량용 콘센트, 가정용&차량용 콘센트 이렇게 구분되는데 주로 집에서 사용한다면 가정용 콘센트 공기주입기를 사면 되고 캠핑을 자주 가서 물놀이를 할 예정이라면 차량용 또는 구분 없이 둘 다 사용되는 에어펌프를 구입하면 됩니다.

 

저는 한참 고민끝에 가정용 전동펌프를 샀어요. (가격 10,000원 이하)

 

미니 풀장

아기 수영장 (바닥에 발이 안 닿는 깊숙한 제품)

엉덩이를 바닥에 붙이고 앉아서 놀기

엄마, 아빠가 적극적으로 놀아주어야 함

뒤집어서 물빼기, 기계 사용하여 물을 흡입하여 물 빼내기

거실, 욕실, 베란다에서 사용

물놀이, 공놀이, 촉감놀이 장소로 활용 가능

목 튜브 착용하여 수영하듯이 놀기

아기 스스로 놀기 가능, 아기 옆에서 지켜보며 놀아 주기

수영장 밑에 배수 부분으로 손쉽게 물 빼기

주로 베란다에서 사용

아기가 물장구치며 적극적으로 물놀이 가능

 

미니 풀장은 풀장 안에 물 말고 볼풀공을 가득 넣어주면 키즈카페에서 꾸며 놓은 것처럼 공 안에 쏙 들어가서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엄마, 아빠가 책을 읽어 주면서 다른 방법으로도 놀아줄 수 있어요.

 

대신 아기는 금방 싫증이 날 수 있어서 아기 수영장에서 놀 때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아기와 교감해야 좋아한답니다.

 

저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하기 이전에 아기들이 수영할 수 있도록 꾸며놓은 실제 수영장에 방문했었어요.

 

100일 이전인 아기는 단독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고 생후 100일 이후가 된 아기들은 조금 더 넓은 수영장에 여러 아기들이 다 같이 수영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수영장 입장하기 전 대기실에는 볼풀장이 있었는데 위생상 더러워 보여서 아기를 놀게 하지는 않았어요.

 

미니 풀장은 베란다, 욕실, 거실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아기 수영장은 베란다에서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는 아기의 성향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물장구치며 아기가 적극적으로 노는 것을 좋아하면 베란다에 수영장을 놓고 매일 놀고 싶을 때 놀게 하고

 

미니 풀장으로 여러 곳에서 활용도를 높이겠다 하면 미니 풀장을 구입하면 돼요.

 

 

 

 

 

 

 

 

 

미니 풀장 추천, 볼풍공 개수 선택하는 방법 : 베스트웨이 엠보싱 유아 사각풀장, 베베아인 후기

 

제가 구매한 것은 베스트웨이 미니 풀장과 베베아인 볼풀공이에요. 블로그에서 워낙 유명해서 금방 검색할 수 있어요.

 

사용 연령은 0세~3세까지예요. 크기는 가로세로 86cm, 높이 25cm예요.

 

바닥 부분은 엠보싱 처리가 되어 올록볼록 쿠션감이 있고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로 되어 있어서 안심했어요.

 

색상은 화이트 또는 아주 옅은 회색빛이 돌아서 주변 인테리어도 크게 해치지 않아서 좋았어요.

 

특히 큰 풀장은 너무 장소를 많이 차지해서 꺼려졌는데 베스트웨이 미니 풀장은 사이즈도 아담한 게 거실 한쪽에 놓으니 예쁘기도 하더라고요.

 

물놀이도 하고 거실에서 공놀이와 촉감놀이도 시켜주려고 해요.

 

여러 가지로 활용도가 높아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요.

 

가격은 배송비 포함 12,190원으로 구매 가능해요. (지마켓 2020.06.26 기준/광고 아님)

 

미니 풀장을 사면 물놀이 비치공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으니 지금 사면 더 좋겠어요. 저는 아쉽게도 못 받았네요.

 

 

 

 

내돈내산 영유아용 미니 풀장, 깜찍해요! (출처 지마켓)

 

 

 

베스트웨이 미니 풀장을 구매하고 나서 고민이 되는 게 볼풀은 어떤 것을 몇 개를 사야 할지예요.

 

베베아인 제품이 유명하니 "베베아인 볼풀공"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와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저처럼 복잡한 거 딱 싫어하시는 분들 그냥 제 말대로 옵션 설정해서 구매하세요.

 

정확히 알려 드릴게요.

 

1. 옵션에 7.3cm 조합을 선택하고

 

2. 그다음 색상 선택을 해요. 레인보우 또는 마카롱 색상입니다. (공은 둘 다 100개예요)

 

3. 미니 풀장에 가득 차게 하고 싶으면 수량 2개, 중간 정도 채워도 된다, 하면 수량 1개로 선택하세요.

 

 

 

수량 1개 선택했을 때 금액이 16,800원이 나와요. 옵션에 세탁망 선택도 있는데 굳이 안 하셔도 돼요.

 

볼풀공이 처음에 세탁을 한다고 하는데 대야에 물 받아놓고 막일(=노가다) 한번 하면 됩니다. :-)

 

세탁망이 3,900원, 5,900원 이렇게 2가지 사이즈가 있어요. 나중에 필요하면 다이소에서 빨래망 구매해도 좋아요.

 

 

 

아기 욕조에 물 받아놓고 볼풀공 세척중이에요~!

 

 

 

 

여러분 모두 시원하게 물놀이하는 아기를 보면서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오늘도 큰 도움되었기를 바랄게요.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